본문 바로가기
AIDUS NEWS

아이더스 프로젝트 QTS 최고 권위 ‘배틀 오브 더 퀀츠’ 포럼 참가

by AIDUSPAY 아이더스페이 2020. 11. 9.

| 아이더스 프로젝트 QTS 최고 권위 ‘배틀 오브 더 퀀츠’ 포럼 참가

포럼 첫날 13개 투자기관으로부터 투자의향서 전달받아 검토

 

빅데이터 기반의 로보어드바이저 외환거래 트레이딩 시스템인 아이더스 스마트 QTS(AIDUS SMART QTS)를 개발하고 운영중인 아이시스글로벌 (대표 데이비드 첸, 싱가폴)은 지난 21일부터 이틀간 뉴욕에서 열리는 ‘배틀 오브 더 퀀츠’에 특별 초빙 게스트로 참가했다.



‘배틀 오브 더 퀀츠’는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알고리즘 트레이딩 시스템을 운용중인 회사 및 투자기법 개발 전문가들과 관련 투자자들이 참석하는 포럼이다. 이 포럼은 지난 2005년 이후 14년 동안 45회 이상 개최되며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알고리즘 트레이딩 시스템 분야 최고의 권위있는 포럼으로 알려져 있다.

아이더스 스마트 QTS를 서비스중인 아이시스 글로벌은 지난 2월 뉴욕에서 열린 패밀리 오피스 투자 설명회에 참석한 이후 이번 포럼 참가로 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금융 거래에서 ‘인공지능’이 화두로 떠올랐고 전세계 증권, 자산운용 및 외환거래 분야에서 인공지능 시스템을 이용한 알고리즘 트레이딩이 운용의 한 축이 되고 있는 상황에서 아이더스 스마트 QTS의 안정성과 수익률에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는 분석이다.

아이시스 글로벌은 포럼 첫날에 13개 투자기관으로부터 투자의향을 전달받아 개별회의를 진행했다.


아이시스 글로벌측은 “세계 금융의 메카인 뉴욕에서 아이더스 스마트 QTS(AIDUS SMART QTS)가 이렇게까지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오랜 기간 개발과 안정성 및 투명성을 기반으로 한 높은 수익률 확보 등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라고 말했다.  실제 QTS는 최근 글로벌 위기속에서도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수익을 내는 등 뛰어난 알고리즘을 증명했다.

지난 2016년 브렉시트 선언일, 미 대선 결과 발표일, 그리고 올해 1월 초에 발생했던 애플의 실적부진에 따른 플래시 크래시 당시 환율이 짧은 시간에 큰 등락폭을 기록하는 상황에서 아이시스글로벌과 QTS를 제공받아 시험 운영하고 있던 곳에서는 수익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아이시스 글로벌은 지난 2월 뉴욕 패밀리 오피스 투자 설명회 이후 최근까지 VVIP 투자그룹들과 상담을 계속 진행해 오고 있다. <출처: 매경게임진 2019.05.24 기사>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