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DUSPAY (아이더스페이)

아이더스페이(AIDUSPAY) 소액투자상품과 금융상품 비교

by AIDUSPAY 아이더스페이 2020. 10. 24.

왜 아이더스페이(AIDUSPAY) 소액투자상품이 매력적인지 금융상품의 이자율과 비교해서 설명드리고자합니다.

 

아이더스페이는 금융상품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온전한 P2P투자 상품도 아닙니다. 금융상품의 아쉬운 이자율과 P2P 투자의 위험성을 보완한 신개념 코인 재테크가 맞지 않나 싶습니다.

 

 

일반인에게 대출을 해주는 P2P투자 상품에 대한 설명은 다음에 하기로 하고 오늘은 금융상품과 코인을 예치하여 이자를 주는 타사 스테이킹 상품을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거창하게 설명할 필요없이 바로 표로 비교하겠습니다.  우선, 아래는 1금융권의 적금 상품 광고지입니다.


금융상품 적금 금리 비교 및 1금융권의 자유 적금상품 리플렛 



뭔가 아쉬운 금리입니다. 저축은행이 아니고서 앞자리 3을 찾아볼 수 없는 이자율입니다. 심지어 세전 금리입니다.


1금융권 최고의 1년만기 적금 이율 비교 



 

2금융권 최고의 1년만기 적금 이율 비교 



아이더스페이는 적금보다는 예금상품에 가까운데 왜 적금 이율과 비교하는지는 아래 표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1금융권 최고의 예금 1년만기 이율 비교 




1금융권 예금상품 1년만기 이율을 보시면 가장 높은 1.95%가 저축은행 평균 금리에 준하는 이율에도 못 미칩니다. (일본과 유럽의 기준금리는 각각 -0.1%, 0.0% 로 제로금리입니다.)





단순하게 10억원을 아이더스페이와 은행 정기예금 상품에 각각 중도해지 없이 1년간 예치를 했을때, 위와 같이 연 1억원, 월 약 840만원이라는 이자(수익) 차이가 발생합니다.

불안한 경제 상황 속 코로나19 여파로 전세계 주요 국가들의 금리가 하향되면서 안전 자산에 대한 관심과 지속적인 수익률에 대한 선호심리가 매우 가파르게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아이더스페이의 연 고정 12% 수익률은 전 세계적으로도 각광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이더스페이가 글로벌 투자상품으로서의 가치가 있는 이유는 코인을 매개로하는 투자상품이기 때문입니다.



| 목돈이 있고, 아이더스페이를 알게 되었는데 하필 코인(?)


아이더스페이(AIDUSPAY)는 연 고정 수익12%와 원금수량을 보장하고 매달 수익을 이더리움(현시세에 맞게) 으로 인출할 수 있으며, 가입기간 1년제에 중도해지 수수료 없이 3개월 이후 언제든 해지가 가능한 저축한도가 없는 무제한 투자상품입니다.

그럼에도 소액투자상품이라고 설명을 하는 이유는 현금이 아닌 코인을 예치수단으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필자도 아이더스페이를 가입하고 예치하여 이자를 받고 있지만 아직은 코인에 거액을 투자하기가 선뜻 내키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믿음도 가고 조건도 좋지만, 아직은 대중화되지 않아 내가 선구자가 되는 기분이라서 일까요?

그것이 이 상품을 출시한 AIDUS 회사가 '코인을 활용한 재테크의 부담감' 이라는  허들을 넘기 위해 이를 펀드상품화하여 제도권 금융시장으로의 진출을 계획하고 실현하는 이유입니다. (펀드승인되기까지 초읽기에 들어갔다고 하네요!)

​ 

이상입니다.

 

 

 

아이더스페이 가입하기

카카오톡 1:1 상담하기

 

댓글0